말씀공부

하나님이 주신몫

가경의 멜로디 2022. 12. 3. 22:29
728x90
반응형

전도자는 의인과 악인이 심판받는 때와 사람과 짐승이 모두 맞는 죽음의 때가 있음을 설명하고서, 그때를 알수 없는 인간에게 가장 중요한 때는 오늘이라 말합니다.


전도서 3장 1~22절

16~17 절 의인과 악인을 모두 심판하십니다. 하나님은 때가 되면 의인과 악인을 모두 심판해 것입니다. 모든것에는 때가 있고, 하나님의 때에 하나님이 선악간에 심판하시고 정의를 이루실 것 입니다. 진실이 이기고 악이 무너지는 그날이 더디게만 보여도, 분명 오고있습니다.

18절~19절
죽음앞에서 인간과 짐승은 다르지않습니다. 사람과 짐승의 운명이 똑같이 죽음을 향해 달려갑니다. 차이가 있다면, 하나님이 인간들로 하여금 그들의 결국이 짐승과 다르지 않다는 것을 깨닫게 하셨다는 사실 뿐입니다. 끝없이 성장과 욕망을 추구하는 세상의 흐름에 제동을 걸고 인간의 유한함을 늘 묵상합시다.

20~21절
죽음 이후의 일은 인간의 지식 너머에 있습니다. 사람의 혼은 위로 올라가고 짐승의 혼은 아래로 내려간다고 흔히들 말하지만, 전도자는 죽음 이후에 어떤일이 벌어질지 아무도 알 수 없다곡 말합니다. 죽음 후에는 영혼이 어디로가느냐 를 묻기보다 살아있는 지금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곳에 있는지 자문해야 하지 않을 까요?

22절
자신의 일을 즐거워 하며 사는것은 모두에게 주어진 몫입니다. 오늘 주어진 하루에 충실하고 자기 일을 즐거워 사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내일의 행복을 위해 오늘의 삶과 즐거움의 몫을 미루고 있는건 아닌가요? 지금보다 중요한 시간은 없습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창조하신 이유는 찬양과 영광을 받으시기위해서이다. 하나님은 내가 나의 일에 즐거워 하시기를 원하신다. 그것이 하나님이 주신 나의몫이다. 사람의 몫이다.  오늘을 즐거워 하고 기뻐하며 찬양받으시기에 합당하신 주님을 찬양하는일에 즐겁게 임하는것이 나의 몫이라 생각하고 매일을 하루를 즐거워하며 충실하게 살아가야한다.




728x90
반응형